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미세먼지 어플 자세하고 보기편한거(비교)

미세먼지가 정말 난리도 아닌데요~ 저도 드디어 미세먼지 어플 설치를 하였습니다. 감기도 아닌데 목이 가려우면서 기침도나고 침삼킬때도 목이 너무 불편하네요 제가 이런데 집에있는 꼬마둘은 어떻겠어요 ㅠㅠ 오늘 바로 마스크 씌워보내고 어플도 친구엄마가 추천해준 2개를 깔아서 오늘이랑 앞으로 몇일뒤랑 좀 살펴보고있어요 날씨좋아서 놀이터가고 싶어하는데 놀이터도 갈수가 없겠더라구요 일단 어플을 깔고나면 브라우저를 켜고 날씨에 또다시 들어가야되는 번거로움이 없어서 편해요




대표적인 미세먼지 어플 2가지는 미세미세랑 창문닫아 입니다. 2가지다 모두좋은거 같긴한데 보기편하게 되어있는것과 정보를 좀더 자세히 알고싶은 기준에 따라 맘에드는거로 설치하면 될거 같아요 




먼저 미세미세인데요~ 미세미세는 세계보건기구의 기준치보다 한국 기준치가 약하기때문에 WHO(세계)기준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 이유가 WHO기준을 사용하게되면 계속 나쁨으로 나오는 날이 대부분이기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의 불만이 많다고 합니다. 예를들어서 미세먼지농도가 76이라고하면 WHO기준으로는 나쁨이지만 한국기준은 보통이라고 나온다고해요~ 하지만 이수치는 1급발암물질미세먼지수치인만큼 생활에 큰 안좋은 영향을 키칠수있기때문에 나쁜환경임을 바르게 알리기 위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세미세 어플은 8단계인데요 한국기준으로 하고싶은 분들은 4단계로 설정해서 하면 된다고해요~




헉 오늘지금이시각은 상당히 나쁨으로 나오네요 마스크 챙겨서 보내기 잘한거 같아요 미세미세는 이부분에서 좀더 광고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리게되면 시간별예고도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측정소가 어디인지 업데이트시간이랑 다 나오게되요 오늘이 목요일인데 다음주 월요일거까지 나오니까 아주 좋으네요^^



그럼 두번째 미세먼지 어플 창문닫아도 열어볼게요~ 창문닫아의 좋은점은 자주가는 위치마다 아래쪽에 현재위치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역시 창문닫아도 오늘은 안좋다고하네요 초미세먼지 수치에 대해서 자세히 언급을 해주어서 좋아요 오늘은 초미세먼지 수치가 더 안좋다고해요~ 그밖에 환경공단,기상청,일본,아시아등의 대기상태와 날씨예보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국적인 미세먼지의 예보정보에대해서도 간단하게 표기되어서 나오는데요 한눈에 볼 수 있으니까 편해요 그런데 이건 2가지 미세먼지 어플 모두 같이 가지고 있는 기능이에요 미세미세는 입체적으로 움직이며 실시간으로 나오고 창문닫아는 이렇게 나온답니다 저는 2가지모두 깔아서 확인하고 쓰고있는데요 황사도 그렇고 대기오염 심한 이럴때에는 어플하나정도는 꼭 깔아놓고 체크하시는것이 좋을것 같네요^^